등장인물 및 출연진 정보
감독:황천인
배우:가가연 / 허광한 / 시백우
장르:로맨스 / 판타지
등급:15세 이상 관람가
시간:107 분
개봉:2023-01-25
재개봉:2024-01-25
국가:대만
평점:5/10
가가연:대만은 물론 국내에서도 수많은 팬층을 양산하며 메가 히트작으로 자리매김한 드라마 '상견니'에서 주인공 1인 2역을 완벽 소화하며 국내에서도 스타성을 인정받은 가가연은 2006년 '새해의 꿈'으로 데뷔
허광한:허광한은 가수의 꿈을 키워오다 2013년 드라마 ‘잠입람중람’으로 배우 데뷔 후, 영화 '아호, 나의 아들' '해길랍' 드라마 ‘경계선의 남자’, ‘상견니’ 등에 이어 이번 '여름날 우리'까지 다양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시백우: 아시아 메가 히트작 '상견니'에서 ‘모쥔제’ 역으로 여심을 사로잡은 시백우가 ‘카이’ 역으로 분했다.
허광한, 가가연과 함께 주연으로서 호흡하며, ‘상친자’를 대거 양성한 그는 '상견니'n>외에도 드라마 '미호 년대', '순천초련'에 출연하며 대만을 대표하는 차세대 스타로 거듭났다.
영화의 줄거리
밀크티 가게 아르바이트생인 황위쉬안은 가게에서 틀어놓는 우바이의 Last Dance라는 노래를 자신이 과거에 들은 적이 없으나 꿈속에서 들은 적이 있고, 어떤 남자를 만났다면서 동료 아르바이트생과 얘기를 나누던 중, 리쯔웨이가 가게를 방문하고 황위쉬안이 과거 자기 고등학교 친구이자 또 다른 고등학교 친구인 모쥔제가 좋아했던 여성이 천위루와 닮은 걸 발견한다.
시간이 흘러 2017년이 되고, 황위쉬안은 상하이 지사로 발령받아 리쯔웨이한테 이 사실을 알린다.
리쯔웨이의 축하를 받고 떠난 상하이에서 상사인 양하오는 자기 아내도 황위쉬안과 같이 대만 출신이었다고 알려준다.
사실 리쯔웨이는 2014년에 당시 공사장 건물에서 떨어지는 황위쉬안을 구하기 위해 함께 떨어져 황위쉬안을 살리고 본인은 사망(!)했고, 그동안 황위쉬안은 리쯔웨이가 살아있는 척 자아 세뇌를 한 것이었다.
황위쉬안은 리쯔웨이를 찾아가 신분을 밝히고 사흘 뒤에 있게 되는 일을 알려주지만 리쯔웨이는 쉽게 믿지 못한다.
그리고 사고 발생 당일, 황위쉬안은 모쥔제와 같이 합심하여 리쯔웨이를 작업실에 가둬놓는다.
이렇게 아무 일 없이 그날이 지나가기를 기다리지만 어떤 소리에 찾아가 보니 리쯔웨이가 탈출해 있었고, 황위쉬안과 모쥔제는 혹시나 하며 문제의 공사장으로 찾아간다.
마지막 결말
과거를 바꾸는 데 계속 실패한 황위쉬안과 리쯔웨이는 자신들이 아무리 발버둥을 쳐도 이 루프를 끊어낼 순 없지만 최소한 서로를 보면 이별 인사는 가능하다며 키스하고, 그렇게 서로 빙의가 풀려 왕취안성와 천윈루로 돌아온다.
그 후 (아무도 빙의하지 않은 그대로의) 왕취안성과 천윈루는 서로 만나게 된다.
사실, 왕취안성은 아우팅 후 바다에 빠져 자살하려는 걸 천윈루가 막아서 살게 되었었다.
이후 왕취안성이 카세트테이프가 사실 자신과 동성 짝 간의 추억이 담긴 선물이었고, 천윈루와 서로 이야기를 한 결과 시간여행이 문제였다는 결론을 도출한다.
그리고 시간여행을 일으킨 카세트테이프를 소각해 버린다.
그 결과 천윈루는 콘서트 당일 양하오와 같이 들어가는 대신 모쥔제를 끝까지 기다리는 것을 선택하여 모쥔제와 이어지고, 공사장 사고도 없는 것으로 되어 황위쉬안은 2017년 생일날 리쯔웨이의 프러포즈를 받는다.
결국 그렇게 모두가 자신의 짝을 찾아 행복한 결말을 맞는 끝으로 마무리된다.
관람평 및 소개
상견니 예매권 홍보 생방송에 17만 명의 동시 접속자가 몰려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으며, 내한 무대인사 55회 차 모두 예매 오픈 1분 만에 앞자리 매진을 하였다.
한국 팬들의 열광적인 성원에 보답하는 앙코르 무대인사까지 추가 편성됐다.
앙코르 무대인사마저도 앞자리 매진을 하였으며 특히 메가박스 무대인사 매표는 예매 개시 전부터 사이트 서버가 마비될 정도로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다.
한국 극장가에서 2021년 8월과 9월에 상견니라는 제목으로 개봉했던 작품은 영화가 아닌 드라마 상견니의 12화와 13화이다.
개봉 1주년을 기념하여 2024년 1월 25일 재개봉이 확정되었다.